it 제품 리뷰

잘만 N4 i40 강화유리 케이스 리뷰 [화려한 6개의 팬이 달린 가성비 케이스]

탑씨 2021. 3. 24. 00:35

PC 견적에서 가격을 줄일수 있는 부분은 바로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전자부품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규격이 정해져 있으니 제조가 상대적으로 간단해서 그런가 싶다. 쿨링성능을 높히기 위해서 풀 알루미늄 케이스를 선택할 수도 있고, 팬을 많이 달 수도 있다. 둘다 비용이 든다.

이번에 리뷰할 케이스는 쿨링성능을 위해 6개에 팬을 장착한 케이스이다. 그런데 가격은 3만원대이다. 잘만의 시스템쿨러가 하나에 5000원 정도인데 곱하기 6하면...쿨러값만 3만원이다. 거기에 강화유리케이스라면... 꽤 저렴하다.

또한 잘만이 쿨러로 흥한 회사다 보니까 쿨링팬 성능도 꽤 좋을것으로 예상된다.

스티로폼에 잘 포장되어서 도착한다.

볼트셋과 선정리를 위한 케이블타이, 그리고 설명서

생각보다 아담하다. 상단에 단자부가 있다.

뒷면은 플랫하게 되어있다.

파워서플라이 통풍구가 있는 하단 모습

강화유리인만큼 나사 빠킹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가끔 여닫을 때 빠지면서 분실할 수 있다.

두께측정을 해보았다. 강화유리는 4t이며 바디 철판은 약 0.7t 정도 되는것 같다.

전면부는 이렇게 탈착이 가능하다. 전면부 팬을 청소하거나 교체할 때 빼고는 굳이 열 일은 없다.

140mm 팬 3개가 전면에 있다.

상단과 후면에는 120mm 팬이 있다.

케이스의 팬은 모두 IDE 4핀으로 되어있다. 별도의 컨트롤러는 없어 색상 제어나 소등은 안된다.

잘만 케이스에서 마음에 드는 점은 하드디스크 장착이 매우 편하다. 하드디스크 베이를 꺼내서 하드디스크 연결 후 다시 집어넣으면 된다.

케이스에 맞추어 쿨러도 잘만쿨러로 구성해 보았다. 잘만의 CNPS 9X OPTIMA 이다. 이 쿨러 또한 가성비 좋은 쿨러로 유명하다.

쿨러 장착후 높이는 대략 145mm

쿨러 너비는 약 120mm이다.

모든 부품들을 장착한 모습니다. ATX보드도 장착이 가능하지만 좀 타이트한 느낌일 것 같다.

설치 완료 후 전원을 켜보았다.

전면부에 140mm LED 쿨러 3개가 딱 있으니 든든하다.

상단에서도 2개의 팬이 빛난다.

덕분에 내부가 참 화려해졌다. 쿨러도 무지개빛이였으면 더욱 찰떡일듯.

왼쪽부터 각각 후면/전면/상단 에서 측정된 소음이다. 모두 30cm 정도 거리에서 측정하였다. 소음은 평범한 수준이다. 사용하는 CPU쿨러와 파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140mm 팬 3개와 120mm팬 3개가 풀장착된 케이스 중 가성비를 찾는다면 잘만 N4 i40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게다가 강화유리다. 아크릴에비해 무겁지만, 흡집 잘 안나서 좋다. 아쉬운점은 하드디스크베이가 2개라는점과 시스템쿨러가 마더보드 싱크기능이나 컨트롤러가 없어 컨트롤이 따로 안된다는 점이다. 책상위에 두고 사용하는 사람들 중, 가끔은 조명을 꺼야하는 사람들은 유의할 점이다.

그리고 이 단점들을 씹어먹는 점은 계속 언급하는 착한 가격대이다. 조심스럽게 표현하자면

"쿨러6개를 사시면 케이스를 드립니다" 란 느낌이 들정도.

그만큼 가성비 좋은 잘만 N4 i40 강화유리케이스. 좀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499775

 

[다나와] 잘만 N4 i40 강화유리

최저가 37,800원, 현금최저가: 33,500원

prod.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