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Jabra Elite 85t [ANC가 적용된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

내돈내산 리뷰지만 사실 선물받았다 ㅎㅎ 쓰다보니 너무 좋아서 리뷰까지 쓰게됐다. 4년동안 쓴 에어팟이 꼬질꼬질해지고 배터리도 영 힘을 못쓰게 된것이 안타까웠는지 친한 누나가 선물해주었다.

선물받은 제품은 자브라(Jabra) Elite 85t.

자브라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세계 최초로 발명한 모기업, 덴마크 GN 그룹 산하 음향기기 회사라고 한다.

1869년에 설립된 GN 그룹은 유럽과 아시아간 통신을 연결하는 회사로 출범해 현재까지 150년간 유무선 통신기기 및 청각용 의료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했다고 한다. 다른 무선이어폰 제조사들이 음향기기, 하이파이 기기 제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점과 다른 부분이다.

코펜하겐에서 디자인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지.

패키지가 괘나 고급스럽다. 본체, 설명서, 이어팁, C타입케이블로 구성되어있다. 충전기는 없네

C타입 케이블 색깔을 기기와 맞춘게 마음에 든다.

무광 베이지색상의 본체

열어보면 메탈릭파츠가 있는 이어폰이 들어있다. 4가지 CMF 로 구성되어있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디자인이다.

북유럽 쉑들...디자인 참 잘해..(분노)

상단 캡부분에는 자석이 내장되어있는듯하다. 여닫을 때 약간의 저항감이 있다.

그리고 마음에드는점은 무려 C타입이다. 갤럭시폰에 아이패드를 들고 다니면서 에어팟 충전용 라이트닝 핀들고 다니는게 은근 귀찮았는데 드디어 충전기 대.통.합

이어폰 바깥부분에는 작게 타공처리가 되어있다. 아마 노이즈캔슬링과 통화를 위한 마이크인것 같다.

왼쪽 오른쪽 확인이 가능하게 음각처리가 되어있다.

기기와 연결 후 전용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모드 설정과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중국어플이 아니라 고민없이 바로 다운로드했다. QCY의 경우 중국어플을 깔아야한다는게 마음에 걸렸던걸 생각하면...

제일 먼저 어플을 실행하면 튜닝테스트를 진행하게된다. 조용한 방에서 실행하면 저주파음과 고주파음을 종류별로 틀어주면서 사용자의 가청음역대를 조절한다.

 

 

 

앱내에서 가능한 기능 중, 버튼 매핑이 있다. 나는 R1-일시정지 / R2-다음곡 / L1-모드변경 / L2 - 이전곡 으로 설정을 해놓았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너무 만족스럽다. 물론 노이즈캔슬링을 살면서 처음써봐서 그럴 수도 있다. 에어팟 프로가 나왔을 때 주변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찬양하는 이유를 알것같았다.

이전부터 쭉 오픈형이어폰만 써왔었다. 이전에 동네에서 커널형 이어폰을 쓰던 학생이 버스와 부딫혀 다친 사고를 들은 이후에는 더욱.

길가에서 급작스러운 상황에 완전 귀가 차단되면 위험하니깐 계속 오픈형만 써왔는데, 자브라 elite 85t는 주변소리듣기도 지원하기 때문에 길거리 걸을 때도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은건 지하철 출퇴근길! 출근할 때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특히 퇴근길 1호선은 지랄맞다. 서울에 있는 미친새끼들은 다 탑승한 느낌. 그곳에서 노이즈캔슬링 키고 눈감고 앉아있으면 편-안 하다. 1호선 타는분들은 노이즈캔슬링 꼭 써보길 바란다.

음질의 경우에도 매우 만족스러웠다. 어플을 통해 튜닝을 한번 해서 그런진 몰라도 같은 음악을 들을 때 안들렸던 부분들이 들린다. 도입부에 나즈막히 말하는 인트로나 다른 악기 세션들 같은거. 물론 이건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넘어와서 체감하는것도 있긴한듯.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다.

본 리뷰는 직접 구매 후 선물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